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(KADA) 11월 종합학술대회, 디지털 전환과 치과 경영의 미래!

445
작성자 : WiseAI

1.jpg​ 

11월 30일,

서울성모병원 본관 대강당(지하 1층)에서 열린

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(KADA) 11월 학술대회

와이즈에이아이가 참가했습니다.

 

 

2.jpg​ 

약 600~800명 규모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는

‘디지털 전환과 치과 경영의 미래’를 주제로,

AI·디지털 전환·자동화 등 최신 치과 운영 트렌드

집중적으로 다뤄진 자리였습니다.

​ 

특히 이번 학술대회의 강연 주제 대부분이

AI 관련 콘텐츠였고,

​ 

  • AI 시대 치과의료비의 중요성

  • AI로 완성하는 치과 매뉴얼

  • 시대가 원하는 AI 진단·데이터 역할

​ 

등 AI 기반 경영·진료·리스크 관리가

행사 전반을 관통하는 핵심 주제로 등장했습니다.

​ 

​ 3.jpg​ 

이 AI 중심 흐름 덕분에 와이즈에이아이

부스의 관심도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습니다🔥

​ 

​ 4.jpg​ 

원장님들의 시선이 자연스럽게

“그럼 지금 바로 적용 가능한 치과 AI는 무엇인가?”

로 이어졌습니다.

​ 

​ 5.jpg 
이 흐름 속에서 와이즈에이아이 부스는

가장 많은 질문이 몰린 부스 중 하나였습니다.

​ 

​ 6.jpg​ 

원장님들의 핵심 관심은 ‘실제 매출 증가 구조’

자동화도 중요하지만, 많은 원장님들이

 ​

  • 신환·재진 상담의 누락 방지

  • 스탭 부족 문제 해결

  • 실제 수익 증가 사례

​ 

에 대해 구체적으로 질문하며

실효성을 확인하려는 모습이었습니다.

​ 

​ 7.jpg​ 

와이즈에이아이가 강조한

“쓰면 쓸수록 매출이 증가되는 AI”

메시지가 특히 큰 반응을 얻었습니다.

​ 

특히 병원에서 환자들에게

✅ 정기검진 안내

✅ 예약부도 안내

✅ 임플란트, 교정장치 등 시술 후 안내

​ 

같은 다양한 상황에서

환자의 궁금증에 자연스럽게 대응하고

예약을 유도하는 AI 아웃바운드콜.

AI Plus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습니다.

​ 

​ 8.jpg​ 

"AI가 이정도까지 발전했는지 몰랐다" 등의

반응이 이어졌고,

​ 

이런 기술을 실제 내 병원에 도입된다면?

얼마나 업무 효율화와 매출 상승을 이끌어낼 수

있을지까지 다양한 상담을 도와드렸습니다.

 ​

​ 9.jpg​ 

이번 KADA 학술대회는 치과 경영에서

AI의 필요성이 이미 선택이 아닌 기본이 되고 있다는

흐름을 명확히 보여준 행사였습니다.

​ 

 

10.jpg​​ 

와이즈에이아이는 앞으로도

‘병원 매출을 실질적으로 올려주는 AI’

라는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,

​ 

더 많은 병원이 효율적·지속 가능한 운영을

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고도화해 나가겠습니다.

​ 

부스를 찾아주신 모든 원장님들께 감사드립니다.

 

 ​


최신 뉴스

AI를 통해 무엇이든
물어보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