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,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추계 연수강좌 참석 후기
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222 가톨릭중앙의료원 새병원 및 성의회관
지난 10월 26일(일), 와이즈에이아이는
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 옴니버스 파크에서 열린
‘대한성형외과의사회 추계연수강좌’에 참가했습니다.
이번 학술대회는 성형외과 전문의
약 400~500명 규모로 진행되었으며,
실제 병원 운영에 실질적인 솔루션을 찾는
진성 DB 확보에 적합한 자리였습니다.
대한성형외과의사회는 와이즈에이아이와
MOU 관계를 맺고 있어 학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
저희 배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그래서인지 현장에서 “아, 그 와이즈에이아이!” 하며
이미 저희를 알고 계신 분들도 많았습니다😊
이번 행사는 30대~40대의 젊은 연령층의
원장님들이 많으셨는데요.
그만큼 저희 AI 매출성장 플랫폼
에이유·덴트온에 대한 문의도 활발했습니다.
특히 이번 행사는 더욱 뜻깊었습니다.
환자와 '진짜 대화'가 가능한 AI통화,
AI+(Plus) 통화 서비스를 공식적으로
첫 오프라인 행사에서 공개한 날이기 때문입니다.
QR을 찍고 들어오면
병원별 미니 홈페이지(AI PAGE)가 나오고
음성 통화가 가능한 [아웃바운드 통화 체험하기],
[AI 챗봇] 시연을 순서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
구성했습니다.
1️⃣ 신규 환자들의 유입부터 예약까지
모두 한 페이지 안에서 가능한
AI PAGE에 먼저 놀라시고,
2️⃣ 이어서 실제 사람처럼 티키타카 대화하는
AI 아웃바운드 통화 시연에 두 번 놀라셨는데요.
AI 기술이 이렇게나 발전되었고,
실제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반영이 가능하다는 점에
원장님들의 반응이 정말 폭발적이었습니다👏🏻
또한, 단순한 자동응답 아닌
환자 케이스별 맞춤 템플릿이 준비되어 있어
✅ 예약 부도
✅ 울쎄라 시술 후 180일 경과 안내
✅ 국소마취 시술 전 주의사항 안내
✅ 전신마취 수술 전 주의사항 안내
상황별 메시지가 실제처럼 구현되어
“우리 병원에서는 환자가 어떻게 안내받게 될까?”
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.
이번 학회는 성형외과 전문 의료진과 직접 소통하며
AI 솔루션의 필요성과 방향성을
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매우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.
현장에서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,
향후 미팅으로 이어질 수 있는
네트워크 기회도 50건 가량 확보했습니다.
앞으로도 와이즈에이아이는
의료 현장의 실질적인 운영 효율을 높이는
AI 메디컬 매출성장 플랫폼으로
더 많은 병원과 함께하겠습니다.
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70 유스페이스2 A동 502호









